[SR타임스 최정 기자] 국토교통부는 ‘2014 대한민국 신진건축사 대상’ 공모가 오는 21일부터 실시된다고 15일 전했다.
 
국토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신진건축사 대상’은 잠재역량에도 불구하고 경력부족으로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진건축사의 설계능력을 알리기 위한 수상전이다.
 
작년에 이어 2회째인 이번 공모는, 공모일(16일) 현재 만 45세 이하의 건축사사무소 개설신고자로서 본인 단독설계 완공작품이 1개 이상인 신진건축사를 대상으로 하며, 완공작에 대한 포트폴리오 및 건축물대장으로 제출서류를 한정하여 신청자의 공모참여 부담을 최소화한다.
 
인터넷으로 이루어지는 공모 참가신청은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관련 서류의 제출은 오는 6월 1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건축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서류 및 현장심사를 실시해 9월초에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수상자에게 상장과 상패·동판을 수여하고, 작품집 발간 및 전시회 개최 등의 홍보 지원과 중앙·지방건축위원회 위원 추천 및 국토부 시행 각종 공모전·시범사업의 자문위원 등으로 위촉하는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본 공모전을 통해 우수 신진건축사들이 자신의 잠재역량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 ‘kraa.kir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대한건축사협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