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CP 금상을 수상한 KCC글라스 ESG보고서. ⓒKCC글라스
▲LACP 금상을 수상한 KCC글라스 ESG보고서. ⓒKCC글라스

- 첫 ESG보고서, 8개 평가 항목 중 6개 항목에서 만점 획득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KCC글라스의 첫 번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이 주관하는 ‘2020/21 LACP 비전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LACP 비전 어워드는 세계적 권위의 글로벌 어워드다. 매년 전 세계 기업·정부기관·비영리단체 등이 제출한 연차보고서와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디자인과 메시지 전달성 등을 평가해 시상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1,000여개 글로벌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KCC글라스의 ESG보고서는 LACP 비전 어워드의 8개 평가 항목 중 6개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총 100점 만점에 98점을 받아 금상을 수상했다.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인 홈씨씨의 디자인 역량이 반영돼 보고서 첫인상과 보고서 표지 등 디자인 관련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보고서는 KCC글라스가 설립된 이후 처음 발간한 ESG보고서로, 국내 민간 기업으로는 4개사에 불과한 TOP100 수상에 포함되며 수상의 의미를 더했다고 KCC글라스는 설명했다.

KCC글라스는 작년 10월, 첫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하고 지속가능경영 의지와 성과에 대한 이해관계자와의 투명한 소통에 나선 바 있다. 보고서에는 KCC글라스의 ESG경영 성과와 향후 계획이 영역별로 상세히 담겼다. 특히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주요 제품의 ‘글로벌 리사이클 인증 기준(GRS)’ 취득 등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려는 KCC글라스의 다양한 노력이 투명하게 소개됐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홍보, 마케팅 조사기관인 LACP로부터 KCC글라스의 첫 번째 ESG보고서가 우수한 평가를 받게 되어 매우 뜻 깊다"라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와의 투명한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분야에서 ESG 경영을 선도함으로써 기업의 사회, 윤리적 책임 이행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