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전자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삼성전자가 28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2(MWC)'에서 ‘갤럭시 북’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울러 회사는 더욱 강화된 '갤럭시 생태계' 기반의 차세대 모바일 경험을 선보인다.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삼성 갤럭시 MWC 이벤트 2022' 행사에서 모바일 컴퓨팅을 재정의하는 '갤럭시 북' 시리즈의 신제품을 공개한다.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등과의 협업 성과가 집약된 차세대 '갤럭시 북' 시리즈는 ▲다양한 기기와 운영체제(OS)를 넘나드는 매끄러운 사용 경험 ▲뛰어난 연결성과 이동성 ▲한층 강화된 보안 기술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MWC 이벤트' 다음 날에 개막하는 'MWC 2022' 전시 부스에서 '갤럭시 북' 신제품을 처음 전시할 계획이다.

약 1,745㎡(528평) 규모의 삼성전자 MWC 전시 부스는 차세대 '갤럭시 북'을 비롯해 역대 가장 강력한 S 시리즈인 '갤럭시 S22', '갤럭시 탭 S8', '갤럭시 워치4' 등 강력한 '갤럭시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원격 수업·재택 근무 등 기존의 학교와 사무실을 벗어난 새로운 교육과 근무 문화를 전시장에 반영했다. 

지난 25일 전세계에 정식 출시된 '갤럭시 S22' 시리즈와 '갤럭시 탭S8'의 유럽 시장 공략에도 힘을 실었다.

'갤럭시 S22' 시리즈의 탁월한 야간 동영상 촬영 기능인 '나이토그래피(Nightography)'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화 체험존이 마련되었으며, '갤럭시 S22 울트라'의 독창적인 S펜 사용성도 체험할 수 있다.

갤럭시 탭 최초의 '울트라' 모델인 '갤럭시 탭S8 울트라'로 전에 없이 쾌적하게 영상 통화를 즐기고, '삼성 바이오액티브(BioActive) 센서'가 탑재된 '갤럭시 워치4'로 손쉽게 체성분 측정도 할 수 있다.

또한,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갤럭시 Z 폴드3'·'갤럭시 Z 플립3'도 선보인다. '비스포크 랩(Bespoke Lab)'에서 사용자가 취향에 따라 프레임과 패널을 직접 조합해 자신만의 '갤럭시 Z 플립3'를 만드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전시장 방문객과 임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동시에 원활한 관람을 위한 체계를 갖췄다. 전체 전시장의 약 70%를 입장 등록 후 관람할 수 있도록 했고, 입장 인원도 제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