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는 오는 2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2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해 UAM 핵심기반인 3차원 지형정보 제작기술을 소개한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
▲LX공사는 오는 2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2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해 UAM 핵심기반인 3차원 지형정보 제작기술을 소개한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

- 오는 26일까지 부산 벡스코 ‘2022 드론쇼 코리아’ 참가

- 도심항공교통 핵심 기반, 3차원 지형정보 제작기술 소개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가 드론 택시라 불리는 ‘도심항공교통’(UAM) 시장에 본격 합류했다. 

LX공사는 오는 2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2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해 UAM 핵심기반인 3차원 지형정보 제작기술을 소개한다.

‘2022 드론쇼 코리아’는 ▲국토교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산자원부 ▲국방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다. 컨퍼런스·전시회를 통해 드론과 UAM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국민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다.

LX공사는 2025년 상용화를 목표로 수도권 실증노선(김포공항~삼성역)의 이착륙시설 등 가상의 UAM 시설물을 포함한 3차원 지형정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의 ‘K-UAM’로드맵에 따르면 오는 2040년 글로벌 에어모빌리티시장은 약 730조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2월 17일 서울에서 UAM 상용화를 위한 민ㆍ관 합동 실증사업인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그랜드챌린지’를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에 도심항공교통 민관 협의체인 ‘UAM 팀 코리아’에 참여하고 있는 LX공사도 디지털트윈을 접목시켜 기상ㆍ소음 등 데이터를 융복합해 안전한 운항을 위한 3차원 정밀지도를 구축ㆍ제공할 방침이다.

최송욱 LX공사 공간정보본부장은 “안전하고 편리한 차세대 첨단 모빌리티인 K-UAM을 국내에 빠르게 도입하고 상용화할 수 있도록 LX공사가 적극 조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UAM은 수직 이착륙하는 소형기체를 활용한 도심항공교통을 말한다. 승용차로 1시간 걸리는 거리를 20분 만에 도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