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왼쪽))와 안상수 국민의힘 인천공동총괄선대위원장 ⓒ안상수 공보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왼쪽))와 안상수 국민의힘 인천공동총괄선대위원장 ⓒ안상수 공보실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안상수 국민의힘 인천공동총괄선대위원장이 24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를 만나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와 단일화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11시 30분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여야 전직 국회의장·국회의원, 윤석열 후보 지지선언’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국민통합위원회에서 주관했으며 강석호 전 의원(위원장)을 비롯해 상임고문을 맡은 안 위원장과 이인제 전 의원 등 전직 국회의원이 다수 참여했다.

윤 후보는 이 자리에서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헌법 정신을 구현하고 어떠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를 지켜오신 선배 정치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정파와 관계없이 자유민주주의 헌법 정신을 지킨다는 차원에서 정치 신인인 제게 이렇게 과분한 지지와 격려를 보여주셔서 가슴이 벅차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선거가 정파의 대결, 국민의힘과 민주당의 대결이라고 보지 않는다”며 “만약에 그렇다면 평생을 형사법을 집행해온 제가 이 자리 설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정파와 관계없이 이 나라에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에 일조함으로써 국가의 기강을 잡는다는 면에서 늘 함께 해오신 여러분들의 뜻을 받들어서 이 나라의 헌법을 지켜야겠다는 마음으로 헌법 정신에 관해서는 일체의 타협이 없을 것”이라며 “제가 형사법을 집행했듯이 (헌법에 있어) 일체의 타협을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에 안 위원장도 “이번 대선이 정파의 대결이 아니라 반헌법적인 세력과 헌법수호세력의 대결이라는 윤석열 후보의 주장에 전적으로 공감한다"며 "헌법을 수호하기 위해서는 정권교체를 반드시 이뤄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윤 후보에게 “안철수 후보와 단일화를 반드시 추진해서 헌법수호 정신의 뜻을 함께해달라”고 당부하며 “윤 후보가 국민통합을 강조한 만큼 우리 국민통합위원회에서 정파, 지역, 계층, 성별 등과 관계없이 국민대통합에 일조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