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엔지켐생명과학은 록피드(ROCKPID)의 탁월한 안전성과 면역 조절 기능을 바탕으로 국내 대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추진하고, 사업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서 록피드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100세 시대'는 노화로 인한 면역저하, 코로나 등의 감염병 예방 및 극복이 필수이기 때문에 면역기능 강화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노화현상이란 염증에 의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PLAG(피엘에이지)는 염증을 조절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PLAG는 녹용에 0.002%밖에 함유되지 않은 핵심 유효물질로, 인터루킨-4(IL-4) 분비를 감소시켜 면역 조절에 도움을 준다. 

'록피드'는 엔지켐생명과학이 207건의 글로벌 특허를 보유한 녹용유래 물질 PLAG를 함유한 세계최초 면역조절 건강기능식품으로, 2013년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원료로 승인받았고, 2014년 1월에 '록피드 면역'에 이어 2020년 '프로폴리스', '오메가3', 2021년 '밀크씨슬', 2022년 '면역 비타민'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PLAG 합성 기술 연구를 통해 대량생산 기술개발에 성공해 저분자 화합물의 형태로 신약후보물질 'EC-18'을 만들어냈으며, 현재 엔지켐생명과학에서는 신약후보물질 EC-18의 적응증별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EC-18의 임상시험을 통해 임상적으로도 안전성과 유효성이 검증된 만큼, 올해 EC-18의 글로벌 라이센싱과 더불어 다양한 록피드 제품을 국내 대기업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 국내 최고의 면역조절 건강기능식품으로 육성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