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X인터내셔널
ⓒ LX인터내셔널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LX인터내셔널이 부산에 축구장 30개 크기인 연면적 21만6,000㎡(약6만5,000평) 규모의 친환경 복합 물류센터 건립에 나선다. 물류센터개발 및 운영 사업을 회사의 신성장 동력과 신규 수익원으로서 본격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LX인터내셔널은 23일 서울 종로구 소재 본사에서 이사회를 개최, 친환경물류센터 개발 및 운영 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자회사‘에코앤로지스부산’을 세우고 450억원을 출자하는 내용의 안건을 통과시켰다.

총 사업비 3,500억원 규모의 이 사업은 부산 강서구 국제산업물류도시 내에 대지면적 5만9,969제곱미터(약1만8,000평), 연면적 21만6,369㎡(약6만5,000평), 지하 1층에서 지상 5층 규모의 물류센터를 개발 및 운영하는 것이다. 내년 상반기까지 설계와 인허가를 마치고, 오는 2025년 상반기에 준공 및 운영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앞서 지난해 11월 LX인터내셔널은 부산시 및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과 삼자 간 상호 업무 협력과 투자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바 있다. LX인터내셔널은 물류센터설립 및 투자, 지역 고용창출에 노력하고, 부산시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사업 시행 관련 인허가 등 행정 절차의 진행 시 필요한 사항을 적극 지원한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LX인터내셔널은 특히 친환경 중심의 투자 확대 전략을 바탕으로 부산 물류센터를 '친환경 복합 물류센터'로 개발할 계획이다.

LX인터내셔널은 산업소재, 전자부품 등 다양한 품목의 글로벌 트레이딩 역량은 물론 기존의 SCM(공급자재고관리) 사업 경험과인프라 사업 투자 및 개발 역량 등을 기반으로 물류센터 개발 사업을 회사의 신성장 동력 및 신규 수익원으로 적극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김준형 LX인터내셔널그린사업부장(상무)은 "부산 및 경상권 물류 시장은 잠재 수요가 국내에서 가장 커 신규 대형 물류센터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며 "특히 이번 물류센터의 부지인부산 국제산업물류도시는부산신항 배후 단지로서 서울 및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각지로의 광역 접근성이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