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창화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 ⓒ한국지역난방공사
▲황창화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 ⓒ한국지역난방공사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한난)는 16일 ESG 경영 확산과 한난의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대국민 ESG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18일 한난에 따르면 행사는 코로나 19 여건을 고려해 비대면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 내 가상 회의공간을 구축해 고객, 일반시민, 협력업체, 대학생 등 다양한 계층의 국민들과 ESG 경영에 대해 소통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황창화 한난 사장과 탁현수 한난 부사장은 한난의 친환경 집단에너지 사업, 수소에너지 활용, 4세대 지역난방, 그린뉴딜 등 환경 분야와 푸르메 여주팜, We 포레스트 사업 등 사회 분야, 윤리경영, 국민참여 예산제도 등 지배구조 분야에 대해 행사에 참여한 국민들의 궁금증에 답변하는 등 활발한 토론을 진행했다.

또한 참여자들은 메타버스 내 구현된 가상 공간에서 ESG OX 퀴즈, 공사 스마트 미디어월 공간 가상체험, 방명록 남기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동 행사에 적극 동참했다.

황창화 한난 사장은 "한난은 탄소중립 에너지 리더로서 협력업체에 대한 ESG 지원, 탄소저감 사업 발굴 등 토크콘서트를 통해 개진된 의견들을 한난의 ESG 경영 전략에 적극 반영해 ESG 선도 공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난은 이번 구축한 메타버스 가상 회의 공간을 향후 협약식, 컨퍼런스, 시상식 등 다양한 대국민 소통행사 진행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