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전문가’를 양성한다. ⓒ휴넷
▲휴넷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전문가’를 양성한다. ⓒ휴넷

- 4개월간 실습 교육 및 실무 프로젝트 진행

- 28일까지 신청…서류 및 면접 통해 24명 선발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휴넷이 인공지능(AI) 기반의 디지털 전문가를 양성한다.

휴넷은 ‘빅데이터 및 AI 기반의 디지털 전문가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공개 모집한다 9일 밝혔다. 

이번 디지털 전문가 과정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민간기업이 교육생 모집부터 교육, 채용 연계 등 양성 과정 전반을 담당하는 디지털 신기술 분야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의 일환이다.

교육과정은 오는 3월 14일부터 6월 27일까지(총 수업 시간 455시간) 휴넷캠퍼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과정 수료 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관련 민간 자격증 2종을 취득할 수 있다.

이번 ‘디지털 전문가 과정’은 SK, 코레일 등 IT 분야의 임직원 교육을 진행한 전문 교수가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하도록 실습과 실무교육을 위주로 강의를 진행한다. 수업은 ▲SQL(structured query language), 파이썬, R 활용 등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개념, 머신러닝 알고리즘 등 인공지능 분석 및 활용 프로그램 개발, ▲Power BI, 지리정보시스템(GIS) 활용 ‘데이터 시각화’ 등이 실습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한 실무 프로젝트로 데이터 분석을 통한 디지털 전략 도출 프로젝트 수립, 빅데이터 활용 경영 이터 분석,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대응전략 등을 수행한다.

휴넷은 오프라인 교육 외에도 4차 산업혁명 MBA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고객을 읽는 마케팅 기법, 그로스해킹 등 온라인 교육을 추가로 제공한다.

조영탁 휴넷 대표는 “디지털 전환에 따라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전문가양성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휴넷은 지난해 진행된 ‘디지털 전문가 양성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올해도 실습과 실무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현업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디지털 전문가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 전문가 과정’ 신청 기간은 오는 2월 28일까지이며, 서류 및 면접 전형을 통해 총 24명을 선발한다. 재직자 및 구직자 등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대상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대학에 재학 중이면 ▲4년제 3, 4학년 ▲2년제 1, 2학년 ▲사이버대학교, 방송통신대학교는 학년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최종 합격한 교육생들에게는 수강료 지원 외에도 훈련 장려금 및 특별훈련수당(매월 최대 31만6,000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