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홈푸드가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포르투7(Porto7, 포르투세븐)’ 2호점을 서울 합정동에 신규 오픈했다. ⓒ동원그룹
▲동원홈푸드가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포르투7(Porto7, 포르투세븐)’ 2호점을 서울 합정동에 신규 오픈했다. ⓒ동원그룹

- 작년 12월 오픈 1호점 이어 두 번째 매장 선봬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동원그룹의 계열사 동원홈푸드가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포르투7(Porto7, 포르투세븐)’ 2호점을 서울 합정동에 신규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지난해 12월 오픈한 ‘포르투7’ 용산 아이파크몰 1호점에 이어 1개월 만에 선보이게 된 두 번째 매장이다. 포르투7 합정점은 합정역 8번 출구와 연결돼 유동인구가 많은 딜라이트 스퀘어에 위치하고 있다.

포르투7 합정점이 위치한 딜라이트 스퀘어에는 대형 서점 등 생활 문화 시설과 동원홈푸드의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등 다양한 외식 프랜차이즈가 입점해 있다.

아파트 단지 내 위치하고 있어 인근 주민들의 접근성이 높고 주문 배달도 가능하다. 약 133.8㎡(42평) 64개 좌석 규모의 공간과 이탈리아의 이국적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로 조성됐다. 

‘포르투7’은 이탈리아어로 항구를 뜻하는 ‘포르투(Porto)’와 저녁 7시를 뜻하는 ‘7’을 합한 브랜드명이다. 따뜻한 저녁 식사를 제공하는 작은 항구 마을의 식당을 의미한다.

‘포르투7’은 해산물을 사용한 파스타와 피자, 샐러드 등 대부분의 메뉴를 1만원 초반대로 구성해 인스타그램 등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가성비 좋은 이탈리안 가정식 맛집’으로 꼽힌다.

동원그룹은 ‘포르투7’의 메뉴는 각 계열사의 강점을 살린 신선한 재료로 만든다고 설명했다.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이 엄선한 연어를 비롯해 국내 B2B 조미식품 1위 동원홈푸드 삼조쎌텍사업부의 소스를 활용해 차별화된 맛을 선보인다. 

대표 메뉴는 매장에서 직접 손으로 만든 이탈리아 가정식 ‘트러플 크림 뇨끼’와 국산 감태를 사용해 바다 향이 가득한 ‘명란&감태크림 리조또’ 등이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가성비 높은 이탈리아 가정식 메뉴와 이국적이고 편안한 분위기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