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투자자들의 오입금 방지를 위해 바이낸스와의 협조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업비트는 오입금 복구 지원에 대한 적극적인 노력으로 복구 지원 가능한 유형을 지속 확대해왔으며, 그 결과 96.6%에 해당하는 오입금에 대해 복구 혹은 구제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기술상의 이유로 복구 지원 불가한 오입금 사례가 1,009건 남아 있고 그 중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컨트랙트 주소로 오입금된 사례가 630건, 전체 오입금 복구 불가 사례의 58%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바이낸스에 보유하고 있던 디지털 자산을 업비트 지갑으로 출금할 때, 네트워크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으로 선택해 해당 디지털 자산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내 별도 지갑 주소로 출금되는 경우가 있다. 업비트로 입금되지 않았을 뿐 아니라 지원하지 않는 네트워크로 출금된 것이라 복구 시도가 불가한 유형에 해당됐다. 이에 업비트는 투자자들의 혼선이 없도록 바이낸스에 협조를 구했다.

바이낸스의 조치로 이용자가 ‘BSC Network Verification’을 선택하면 리스트에서 업비트를 볼 수 있게 됐다. 업비트를 선택하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을 지원하지 않는 거래소’라는 내용과 함께 네트워크를 잘못 선택했다는 경고 문구가 나타난다. 명확한 안내를 통해 출금 시 정확한 네트워크 이용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게 업비트 측의 설명이다.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 관계자는 “자사의 협조 요청에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조치해 준 바이낸스팀에 감사한다”며  “이번 조치를 계기로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을 선택해 해당 컨트랙트 주소로 오입금되는 사례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오입금 예방을 위해 다양한 플레이어들과 지속적으로 적극 소통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