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9.27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SR통신IT] SK텔레콤, ‘무인 안심존 출입인증’ 서비스 출시
  • 이정우 기자
  • 승인 2022.02.02 13:24:28
  • 댓글 0
▲SKT 모델이 ‘무인 안심존 출입인증’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SKT

- 국내 최초 블록체인·DID 기반 무인 매장용 ‘코로나19예방 접종 정보 인증 시스템’

- 무인카페·펫샵 시범 적용 후 2월 중순부터 수도권 스터디 카페 등에 확대 적용 예정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SK텔레콤이 자사의 ‘이니셜(initial)’ 앱을 통해 국내 최초 블록체인·DID(Decentralized Identifiers, 탈중앙 식별자) 기반의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 인증 시스템 ‘무인 안심존 출입인증’ 서비스를 출시했다.

SKT는 2일 직원이 상주하지 않아 전자출입명부 등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인증이 어려운 무인 매장에 ‘이니셜’ 앱을 통한 인증 장치를 적용해 코로나19 백신 접종 정보가 포함된 예방 접종 정보를 발급·조회·제출할 수 있도록 한 ‘무인 안심존 출입인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무인 안심존 출입인증’ 서비스가 적용된 무인 매장에는 출입인증기가 설치되며, 매장 이용 고객은 ‘이니셜’ 앱에서 QR을 생성해 출입인증기에 스캔하면 간단히 매장에 출입할 수 있다. 단, 최초 사용 시에는 ‘이니셜’ 앱 내에서 ‘모바일 가입 증명’과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를 결합해 제출해야 한다.

‘무인 안심존 출입인증’ 서비스는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 확인을 위해 별도 인력을 배치할 필요가 없으며, ‘이니셜’ 앱의 신원 정보 확인 기능을 활용해 오후 10시 이후 청소년 입장 제한이 있는 PC방 등에서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와 연령 정보를 함께 확인하는 식의 확장 구성도 가능하다.

SKT는 SK쉴더스·오더퀸 등 출입인증 시스템 개발/판매사 및 무인 스터디카페 솔루션 업체 등과 협업해 ‘무인 안심존 출입인증’ 서비스를 수도권 무인 카페와 펫샵에 시범 적용하고, 2월 중순부터 수도권 스터디 카페를 중심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오세현 SKT 디지털 에셋 CO담당은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 활용 서비스가 단계적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당사의 DID 기술이 사회 전반의 ESG 가치를 창출하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우 기자  jwlee1000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