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5.19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사회공헌 산업
[SR사회공헌] 포스코건설,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억5천만원 기부
  • 박은영 기자
  • 승인 2022.01.24 10:38:23
  • 댓글 0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포스코건설이 사회공헌성금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왼쪽부터)조상범 공동모금회장(세번째), 윤덕일 포스코건설 경영기획본부장(네번째)과 박철호 기업시민사무국장(다섯번째) 등이 참석했다. ⓒ포스코건설

- 미래세대와 배려계층, 해양환경보전 위해 기부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포스코건설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억 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일 윤덕일 경영기획본부장과 박철호 기업시민사무국장이 방문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조상범 회장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미래세대들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고 지역사회 배려계층의 생활환경개선에 도움을 주며 해양환경보전을 위한 친환경 저탄소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은 올해 전사적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을 전개하기로 한 가운데 건설업의 역량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낙후된 도시 인프라 재생과 배려계층 주거환경개선, 탄소 중립 및 지역사회 문제해결 지원사업에 집중할 방침이다.

특히,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과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해 연안 정화활동 및 탄소흡수 염생식물 식재 등 블루카본 활동을 해양경찰청과 추진할 예정이다.

또 임직원들로 구성된 30여개 재능봉사단은 인천지역과 전국 현장 인근의 아동·청소년들에게 ▲드론 ▲요리 ▲생활체육 등 미래 세대를 위한 재능기부에 나선다. 또 배려계층을 위해서는 ▲불연성 소재 도배 ▲장판 교체 ▲문턱 제거 등 건설업의 전문성을 살린 주거환경개선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지역사회가 지속가능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해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0년 인천 송도로 사옥을 옮긴 포스코건설은 지난해까지 12년간 40억3,400만원의 성금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