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
ⓒ뉴타닉스

- 지난해 8·9월 미주 등 IT 의사 결정권자 1700여명 대상 조사 결과

[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클라우드 소프트웨어업체 뉴타닉스가 기업의 클라우드 도입 현황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제4회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인덱스(ECI)’ 연구보고서를 20일 발표했다.

뉴타닉스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는 기술 조사업체 밴슨 본이 2021년 8월과 9월 미주, 유럽, 중동, 아프리카(EMEA) 등에 걸쳐 IT 의사 결정권자 1,7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작성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멀티 클라우드는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클라우드 구축 모델이며, 앞으로 3년 내 멀티 클라우드 도입 기업의 비중이 64%로 급증할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중 87%는 혼합된 여러 클라우드 인프라를 보다 간단한 방식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응답했다. 응답자 중 83%는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모델이 클라우드 환경의 상호 운용성 등과 관련된 과제를 해결하는 데 이상적이라는 것에 동의했다.

라지브 라마스와미 뉴타닉스 최고경영자(CEO)는 “멀티 클라우드의 복잡성은 성공적인 클라우드 이용을 가로막고 있는 원인이 되고 있다”며 “간소화된 클라우드 관리를 지원하는 솔루션은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를 운영 모델로 새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