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5 (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SR통신IT] SKT, 하나카드에 클라우드 솔루션 타코 적용
  • 이수일 기자
  • 승인 2022.01.20 09:36:56
  • 댓글 0
ⓒSK텔레콤

- 하나카드,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하나태그 제공 예정

[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SK텔레콤은 하나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솔루션 타코(TACO)를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고 20일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하나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적용된 타코는 회사가 자체 개발한 컨테이너 솔루션이다. 금융권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실제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으로 하나카드는 통합자산조회와 가계부 서비스 및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하나태그 등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타코는 마이데이터 사업자가 시장 환경 변화에 맞춰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기존 서비스를 업데이트하는 등 관리를 지원하는데 역할을 담당한다.

가령 이용자들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접속이 급증해 서버가 다운될 위험이 있으면 타코가 관리자를 대신해 자동으로 서비스 서버 용량을 늘려주고 최적화해 문제를 해결한다.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업데이트 적용 시간도 단축시켜준다.

SK텔레콤은 이번 하나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구축이 산업 전반에 걸쳐 타코 솔루션이 폭넓게 활용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개인화 마케팅을 원하는 유통 기업 등의 타코 솔루션 사용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명국 SK텔레콤 클라우드 사업담당은 “앞으로 타코를 퍼블릭 클라우드 상에서 누구나 이용 가능하도록 확장하는 등 SK텔레콤 디지털 인프라 서비스가 다양한 산업 혁신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일 기자  mayshia@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