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닥터유’ 브랜드 제품. ⓒ오리온
▲오리온 ‘닥터유’ 브랜드 제품. ⓒ오리온

- 닥터유 브랜드 연매출 680억원 기록…전년比 48% 성장

- ‘맛있는 건강’ 테마로 브랜드 정체성 강화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오리온은 종합식품 브랜드 ‘닥터유’가 2021년 역대 최고 연매출을 달성했다.

19일 오리온에 따르면 닥터유는 지난해 68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2020년 연매출 보다 48% 성장한 금액이다.

오리온은 이 같은 성과에 대해 2019년부터 ‘맛있는 건강’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며 ‘닥터유 단백질바’, ‘닥터유 드링크’ 등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단백질바는 지난해 217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덧붙였다.

오리온은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에너지바 호두 ▲닥터유 드링크 카페라떼 등 당함량을 낮춘 제품도 잇달아 선보인 바 있다. 또 ▲닥터유 구미 아연 ▲닥터유 구미 콜라겐 등을 통해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지난해 2월에는 ‘닥터유 용암수’를 리뉴얼 출시하며 건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강화했다.

오리온은 지난 2008년 닥터유 브랜드를 통해 국내 제과업계 최초로 과자에 ‘건강’ 콘셉트를 접목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였다. 2009년에는 ‘닥터유 에너지바’를 출시하며 흔히 볼 수 있는 초코바 단백질이 아닌 견과류 중심의 뉴트리션바 카테고리를 선보인 바 있다.

오리온은 올해에도 운동 및 자기관리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간·장소·상황(TPO)별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단백질 강화 제품군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한국인들에게 필요한 기능성 원료를 넣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등 닥터유 브랜드 확장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맛있는 건강’이라는 확고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닥터유가 국내 대표 식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건강한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글로벌 종합식품기업 도약을 위한 핵심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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