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리듬시티 조감도. ⓒ포스코건설
▲더샵 리듬시티 조감도. ⓒ포스코건설

- 지상 최고 25층 5개동, 전용면적 60~84㎡, 총 536가구 규모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포스코건설이 의정부에서 ‘더샵 리듬시티’를 내달 분양한다고 17일 밝혔다.

‘더샵 리듬시티’는 의정부에서 추진하는 리듬시티 복합문화 융합단지 공동1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5개동, 총 53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60㎡A 116가구 ▲60㎡B 25가구 ▲84㎡A 277가구 ▲84㎡B 44가구 ▲84㎡C 74가구 구성이다.

‘더샵 리듬시티’가 조성되는 의정부 리듬시티 프로젝트는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를 개발해 ▲문화 ▲관광 ▲쇼핑 ▲주거 등이 함께 어우러지는 복합형 관광레저 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이다. K-POP클러스터를 비롯해 ▲대규모 점포 ▲4차 산업육성단지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더샵 리듬시티’는 ▲부용산 ▲깃대봉 ▲부용천 등 자연환경과 가깝고 남측에 근린공원 개발이 예정돼있다. 교통환경은 ▲송산로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 등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차량으로는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용이하다.

교육환경으로는 인근에 초등학교가 건립될 예정이다. 생활편의시설로는 단지 주변 민락지구에는 이마트, 코스트코 등이 자리하고 있다.

단지 커뮤니티시설로는 스포츠존(피트니스, GX룸 등)과 에듀존(북카페 등), 퍼블릭존(어린이집, 맘스카페 등)이 조성된다. 또 태양광 발전 시스템,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을 적용해 에너지 설비를 계획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