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시농협 조합 농산물 활용해 제품 개발 예정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17일 오전 제주도 제주시에 위치한 아스타 호텔에서 제주시농업협동조합(제주시농협)과 생활용품 및 농산물 유통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애경산업은 제주시농협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시농협 조합원이 직접 수확한 농산물을 활용해 제품을 개발하는 등 지역 상생 가치 실현에 나설 계획이다. 개발된 제품은 제주시농협이 운영하는 하나로마트 등에 입점해 판매될 예정이다.

또 애경산업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사 임직원몰에 제주도 특산물도 판매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애경산업은 지난해 제주산 레몬 껍질을 ‘새활용(업사이클)’한 원료를 우리나라 최초 주방세제 브랜드 트리오와 프리미엄 주방세제 브랜드 순샘에 도입한 바 있다.

또한 2019년에는 농협과 함께 상주 사과, 하동 키위 등 지역 특산물 성분을 함유한 ‘담은’ 브랜드를 출시해 지역 상생을 위한 노력에 나서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재영 애경산업 대표이사 ▲강승표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 본부장 ▲고봉주 제주시농업협동조합 조합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지역경제와 상생하는 의미 있는 활동들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애경산업
ⓒ애경산업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