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현장 근무 직원들의 안전과 물류센터 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일상모습을 담은 영상 ‘코시국 쿠팡 로켓배송 어떻게 오는지 앎?’을공개했다. ⓒ쿠팡
▲쿠팡이 현장 근무 직원들의 안전과 물류센터 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일상모습을 담은 영상 ‘코시국 쿠팡 로켓배송 어떻게 오는지 앎?’을공개했다. ⓒ쿠팡

- 쿠팡 물류센터, 출근부터 업무 등 전 과정 속 방역수칙

- 자체 시스템과 기술을 총동원해 거리두기 및 방역 상태 점검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쿠팡이 현장 근무 직원들의 안전과 물류센터 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일상모습을 담은 영상 ‘코시국 쿠팡 로켓배송 어떻게 오는지 앎?’을 10일 쿠팡 뉴스룸을 통해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쿠팡 물류센터 직원들의 ▲출근 ▲업무 ▲휴식부터 쿠팡친구들의 배송까지 모든 과정에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모습들이 담겼다. 쿠팡은 정기적인 공지사항을 통해 직원이 출근하기 전 스스로 몸 상태를 점검하고 코로나 의심증상이 있거나 아프면 쉴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쿠팡은 통근버스마다 개별 키오스크를 설치해 출근하는 직원이 별도 인력과의 접촉 없이 스스로 체온을 측정하고 개별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다. 통근버스를 타지 않은 직원이라도 물류센터를 입장할 때 똑같은 절차를 걸치게 해 인원 출입 현황을 꼼꼼히 기록한다.

근무 중에는 직원들에게 개별 지급된 개인용휴대정보단말기(PDA)를 통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을 작업자 스스로 수시로 점검하도록 하고 있다. 직원들 간 거리두기는 휴식시간에도 예외가 없다.

구내식당에는 투명 칸막이를 설치해 식사 중 비말 전파를 최소화하고 있다. 야외 흡연구역도 일정 거리마다 표식을 세워 직원들 간의 접촉을 최소화한다. 신선식품 배송에 사용되는 쿠팡의 프레시백은 출고 전 세척 과정을 거친다.

쿠팡친구 또한 차량 내에 손소독제 등 소독 물품이 정상적으로 위치해 있는지 체크하고 ▲운전대 ▲핸드브레이크 ▲차문 손잡이 등 손길이 많이 닿는 장비들을 소독한 후에 배송 업무를 시작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시 강화된 만큼 쿠팡도 자체 시스템과 기술을 총동원해 물류센터 내 방역을 철저히 하고 있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직원들의 안전을 챙김은 물론 고객들이 주문한 물건을 안심하고 받을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