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9.27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SR전자IT] 컴투스플랫폼-코드, 트래블룰 솔루션 시스템 구축 업무 협약
  • 이수일 기자
  • 승인 2022.01.07 19:04:09
  • 댓글 0

- 이달 중 코드 트래블룰 솔루션 본격 도입…고도화 및 업그레이드 작업 병행 

[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컴투스홀딩스(옛 게임빌)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코인원·코빗의 합작법인 코드와 트래블룰에 대응하는 시스템 구축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트래블룰은 자금세탁을 방지하기 위해 기존 금융권에 구축된 자금 이동 추적 시스템이다. 은행들이 해외 송금 시 국제은행간통신협회(SWIFT)가 요구하는 형식에 따라 송금자의 정보 등을 기록하는 것을 뜻한다. 

2019년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트래블룰 대상에 가상자산을 추가하면서 우리나라 금융당국은 특정금융정보(틀금법)에 의거 가상자산 전송 시 수신자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의무를 가상자산사업자(VASP)에 부과하고 있다. FATF 권고에 따른 특금법에 의해 국내 VASP는 오는 3월 25일까지 트래블룰 준수를 위한 시스템을 필수적으로 갖춰야 한다.

컴투스플랫폼과 코드는 트래블룰 솔루션 개발을 완료한 데 이어, 시스템 최종 테스트와 참여 거래소 연동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컴투스플랫폼에 따르면 코드 트래블룰 솔루션은 다른 거래소들과의 네트워크 연계가 가능하며, 이달 중에 본격 도입될 예정이다. 고도화 및 업그레이드 작업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이번 트래블룰 시스템 구축 및 업그레이드 작업에 참여한 것은 컴투스 그룹이 블록체인 게임, NFT 거래소 등 분야 외에도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개발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컴투스 그룹은 올 1분기부터 대체불가토큰(NFT) 거래소를 오픈하고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월드 오브 제노니아 등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수일 기자  mayshia@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