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동규 칼리버스 대표 “실감형 메타버스 구현 나서 관련 시장 선도할 것” 

[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롯데정보통신의 자회사 칼리버스가 실감형 메타버스 시장 선점에 나섰다. 

칼리버스는 에픽게임즈 코리아와 언리얼 엔진 기반의 실감형 메타버스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실시간 3D 창작 툴인 언리얼 엔진의 제작업체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이다.

칼리버스에 따르면 언리얼 엔진은 게임, 영화, TV, 건축, 자동차 등 산업에서 콘텐츠, 인터랙티브 경험, 몰입형 가상세계를 제작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다.

칼리버스는 자체 보유한 3D 그래픽 제작 기술 등을 활용하면 현장에서 실제 경험하는 것과 같은 더욱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칼리버스는 매장에 가지 않고도 제품을 살펴보고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버추얼 스토어 등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CES 2022에서 선보인다. 또한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언리얼 엔진을 적극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김동규 칼리버스 대표는 “앞으로도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없애는 실감형 메타버스 구현에 박차를 가해 기존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련 시장을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롯데가 언리얼 엔진을 통해 다가오는 메타버스 시대를 리딩하는 차원이 다른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며 “이를 위해 에픽게임즈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