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KB금융그룹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KB금융그룹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3일 새해화두로 넘버원 금융플랫폼 도약을 꼽았다. 윤 회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평생금융 파트너로서 고객에게 사랑받는 ‘넘버원 금융플랫폼’이 되도록 혼연일체의 노력을 기울이자”고 말했다.

그는 그룹의 중장기 경영 전략으로 ‘R.E.N.E.W.’를 제시하며, 디지털을 통해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R.E.N.E.W는 ▲핵심경쟁력 강화(Reinforce the Core) ▲글로벌 및 비금융사업 영역 확장(Expansion of Global & New Biz) ▲KB스타뱅킹의 역할 확대(No.1 Platform) ▲차별화된 ESG 리더십 확보(ESG Leadership) ▲최고의 인재양성 및 개방적·창의적 조직 구현(World class Talents & Culture) 등 5가지 방향으로 구성된 KB금융의 중장기 경영전략이다.

윤 회장은 “임직원 모두가 고객중심적 사고를 통해 고객에게 경제적 혜택과, 편의, 즐거움을 드리고, ‘High Quality, High Speed, Low Cost’를 통해 믿고 찾는 KB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객의 행복한 경제생활을 돕기 위해 KB가 있고, 금융전문가로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해 고객에게 믿음을 드리는 ‘가장 사랑받는 평생금융파트너’가 되자”고 했다.

또한 “KB금융이 ESG 선도 기업으로서 KB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중견 기업의 ESG 경영 컨설팅 확대, 탄소배출 감축 우수기업 지원과 ‘넷제로(Net Zero)’ 설비투자 확대 등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전 계열사 모두가 적극적으로 추진하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