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진수 SPC그룹 사장. ⓒSPC그룹
▲허진수 SPC그룹 사장. ⓒSPC그룹

 

- SPC그룹, 글로벌 인사 및 조직 개편…‘글로벌 사업 힘 싣는다’

- 허진수 글로벌 BU장 사장 승진, 국가별 현지인 책임자 임명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SPC그룹은 2022년 1월 1일 부로 허진수 SPC그룹 글로벌 비즈니스 유닛(BU, Business Unit)장을 사장으로 승진 발령하고, 관련 조직 인사를 30일 단행했다.

허진수 신임 사장은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며 ▲미국 ▲프랑스 ▲중국 ▲싱가포르 등 해외 주요 시장에서 파리바게뜨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 2019년 3월 중국에 ‘SPC톈진공장’ 준공, 4월 싱가포르 주얼창이 입점 등 글로벌 사업을 진두지휘해 왔다. 올해는 조인트벤처(Joint Venture) 전략으로 캄보디아와 인도네시아에 잇달아 진출했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섰다고 SPC그룹은 평가했다. 이와 관련, 파리바게뜨는 올해 미국 ‘프랜차이즈 타임즈’ 선정 ‘프랜차이즈 기업 Top 400’에 38위로 올라서기도 했다.

SPC그룹은 해외 진출 국가별 책임자를 대부분 현지인들로 선임했다.

미국과 프랑스, 동남아를 비롯해 진출을 앞두고 있는 캐나다와 영국에도 현지 시장상황에 능통한 인재를 선임했다. 최근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는 미국과 동남아 지역 담당은 최고경영자(CEO)로 직책을 부여하는 등 책임경영을 더욱 강화했다.

한편, SPC그룹은 파리바게뜨 미국법인장을 지냈던 ‘잭 프란시스 모란(Jack Francis Moran)’ 부사장을 글로벌사업지원총괄로, 그룹의 경영관리총괄을 맡고 있는 서양석 부사장을 글로벌경영관리총괄로 각각 발령했다. 국내와 해외법인 간 소통과 지원을 강화하도록 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와 조직 개편은 글로벌 사업에 더욱 힘을 싣고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