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더프레시 인도네시아 7호점 오픈식. ⓒGS리테일
▲GS더프레시 인도네시아 7호점 오픈식. ⓒGS리테일

- 떡볶이, 라면, 김치 등 K-푸드 판매, 5년간 연평균 20.1% 신장

- 최근 오픈한 7호점, 6일 만에 1만여 고객 방문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인도네시아에서 운영 중인 GS더프레시가 현지인들의 K-푸드 성지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GS리테일이 인도네시아에서 운영하고 있는 GS더프레시(GS THE FRESH, GS수퍼마켓)의 K-푸드 매출은 첫 진출한 2016년부터 올해 11월까지 연평균 20.1% 신장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인도네시아에서 최고의 K-푸드로 꼽히는 상품은 ▲떡볶이 ▲김밥 ▲라면 ▲김치 ▲한국산 배 등이다. GS더프레시가 K-푸드와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해 한국 상품 할인 및 음식 체험, 20m 크기 김밥 말기 행사, 한국 관련 그림 그리기 대회 등을 진행했던 ‘코리아푸드페스티벌’이 맺은 결실이라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GS더프레시는 또 최근 인도네시아 7호점을 신규 오픈했다. 지난 21일 오픈한 박시즈 123몰(Boxies123 Mall)점은 인도네시아 수도인 자카르타 남부에 위치한 보고르시의 대형 쇼핑몰 내에 있다.

인도네시아의 수도인 자카르타 남부에 위치했으며 행정과 관광도시로 알려진 보고르시는 거주 인구만 약 100만 여명이 넘는다. GS더프레시 박시즈 123몰점은 오픈 6일 만에 약 1만명의 고객들이 다녀갔다.

박시즈 123몰점의 ‘코리아푸드존’은 밝은 LED 간판을 활용해 점내 설치되어 멀리서도 눈에 잘 띌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상품의 진열량도 기존 대비 80%이상 늘리는 등 급속히 커진 한국 음식 문화에 대한 인기에 대비하고 있다.

김정섭 GS리테일 인도네시아 법인장은 “인도네시아 7호점 오픈으로 K-푸드와 한국 문화를 알리는데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며 “GS더프레시가 인도네시아에 올해만 2개점을 추가로 오픈하면서 한국의 선진 유통을 알리는데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GS더프레시는 지난 2016년 인도네시아 슈퍼마켓 사업에 진출해 현재 7개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추가 출점을 계획 중이다.

지난 4월 현지 시장 및 소비자 니즈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분석을 위해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인도네시아 최대 그룹인 구당 가람의 투자회사인 PT NIS를 통해 유상증자 방식으로 32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추가 출점의 토대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