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타임스 조영란 기자] 삼성전자가 중국 금융보안인증을 획득한 스마트카드IC를 내세워 중국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업계 전반에 걸쳐 마그네틱 카드에서 IC카드로 교체가 진행되고 있는 중국 금융시장 진입을 위해서는 중국인민은행이 2013년 2월 공식 발표한 금융집적회로 카드 규범 'PBOC 3.0'을 필수로 인증받아야 한다.
 
이에 삼성전자는 자사의 금융 보안 스마트카드IC가 ‘PBOC 3.0' 인증을 받았으며, 이번 인증을 통해 중국시장에 스마트카드IC 공급 준비를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삼성전자 스마트카드IC 제품은 ‘S3CT9KC’, ‘S3CT9KA’, ‘S3CT9PA’ 세가지로, 각 제품별 인터페이스 방식과 정보를 저장하는 EEPROM 용량 크기가 다르다.
 
또한, 세 제품 모두 보안기능이 내장된 삼성전자 독자 CPU 기술인 ‘시큐캄(SecuCalmTM)’을 기반으로, 90나노 공정을 적용했다.
 
보통 전자 결제기(Electronic Payment Reader)는 접촉/비접촉 인터페이스 방식 중 하나가 적용되는 반면, 삼성전자 스마트카드IC는 두 가지 인터페이스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삼성전자 스마트카드IC의 인터페이스 기술은 최근 비접촉 인터페이스 시설이 빠른 속도로 확산 중인 중국 은행 카드 시장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삼성전자 S.LSI 사업부 마케팅팀 홍규식 상무는 “중국 은행 카드 시장은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유럽과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 경험을 기반으로 중국 은행 카드 시장에 뛰어난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신속하고 안전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완벽한 제품을 공급해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줄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