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볼리. ⓒ쌍용자동차
▲티볼리. ⓒ쌍용자동차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찬바람이 부는 겨울이 왔다. 차박이 영하를 넘나드는 날씨에도 온도 유지용 물품만 챙긴다면 미니멀한 캠핑이 가능한 트렌드가 됐다. 

'차박'의 인기가 이어지면서 유통가에서도 캠핑 용품의 수요가 급증했다. 

10일 마켓컬리에 따르면 올해 1~9월 캠핑 관련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07%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의 올해 1~10월 캠핑용품 매출도 63% 고신장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연간 캠핑 용품 매출 중 4분기 구매 비중이 전체의 약 40%를 차지하며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러한 흐름에 쌍용자동차는 넓은 내부, 넉넉한 적재공간을 비롯해 겨울 차박에 최적화된 SUV 전 라인업으로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쌍용차 고객들에게 자연 속 힐링 경험을 제공할 약 1만5,000㎡ 면적의 ‘쌍용 어드벤처 오토캠핑빌리지’를 충북 제천에 운영하며, 겨울철에도 캠핑족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 안전성·주행능력 갖춘 '올 뉴 렉스턴 마스터'

'올 뉴 렉스턴 마스터'는 탄탄한 주행성능과 편의사항, 넓은 내부공간으로 겨울에도 안전한 주행은 물론이고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국내 최정상급 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컨트롤(Deep Control)'과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을 적용해 고속도로는 물론 일반도로에서도 앞 차량과의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차로 중앙을 따라 안정적으로 주행해 운전자의 부담을 줄이고 안전성을 확보한다. 

또한 평소에는 2륜 구동 상태로 주행하다 눈길이나 빗길, 험로 등 다양한 도로 환경에서 4H, 4L로 전환하는 4Tronic(4륜구동) 시스템이 한겨울에도 안정감 있는 주행을 선사한다.

충돌 위험을 감지해 경고는 물론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제어해 충돌을 방지하는 긴급 제동 보조(AEB), 차로 변경 시 충돌위험을 경고하고 사고 발생 시 차선을 유지해 2차 사고를 방지하는 '후측방경고(BSW)' '후측방 충돌보조(BSA)' 기능 등을 품었다. 하차 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탑승객 안전하차 경고(SEW)도 더해 안전성을 제공한다. 

여기에 차량 외부에 장착된 카메라가 12.3인치의 풀 디지털 클러스터를 통해 주변의 상황을 3D로 보여주고, 후방 카메라를 통해 후면 사각지대 정보까지 제공하는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후진 시 조향 연동 다이내믹 주차 가이드, 후방 장애물 감지 정보, 후측방 접근 경고 등을 표기해 운전자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리어 와이드 뷰 시스템은 주행을 끝내는 순간까지 운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 ⓒ쌍용자동차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 ⓒ쌍용자동차

◆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 겨울 아웃도어 픽업트럭

겨울에도 아웃도어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기 위해 많은 장비를 챙기고픈 캠핑족에게는 픽업트럭의 강점을 살린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이 최적이다.

더 뉴 렉스턴 칸의 데크는 텐트같이 부피가 큰 캠핑용품, 자전거 등 다양한 레저용품을 넉넉하게 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사용자가 용도나 니즈에 따라 스펙을 모델별로 선택할 수 있다.

스포츠 모델(1,011ℓ, VDA 기준)보다 24.8% 큰 용량(1,262ℓ, VDA 기준)을 자랑하며,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모델은 500㎏까지, 파워 리프 서스펜션 모델은 최대 700kg까지 적재 가능하다. 짐을 고정할 수 있는 회전식 데크 후크는 적재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안전성도 뛰어나다. 최첨단 주행 안전 보조 시스템이 통합된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에 포함된 긴급제동보조(AEB), 앞차출발경고(FVSW), 스마트하이빔(SHB), 차선이탈경보(LDW), 전방추돌경보(FCW), 차선변경경고(LCW), 후측방접근경고(RCTW), 후측방경고(BSW) 등은 사고예방 안전성을 극대화해 운전자의 부담을 대폭 줄여준다. 

또한 아이신(AISIN AW)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연료 효율성을 높여 속도 속에서 부드러운 승차감을 선사한다. 방음·방진·방수 성능이 향상된 엔진룸 어라운드실, 기술력과 노하우가 축적된 4륜 구동시스템은 눈이 쌓이거나 비가 내리는 날씨, 도심과 험로 등 어떤 상황에서든 안정감 있는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코란도. ⓒ쌍용자동차
▲코란도. ⓒ쌍용자동차

◆우리 가족 안전까지…'코란도 R-PLUS'

코란도 R-PLUS는 안전을 생각한 다목적 주행 기능과 넓은 적재 공간으로 어린 자녀들과 함께 여행할 수 있는 패밀리카로 적합하다.

2.5단계 수준의 반 자율주행 기능을 갖춘 딥컨트롤 시스템은 온 가족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목적지까지 안내한다. 동급 최초로 고속도로뿐만 아니라 일반도로까지 확장된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후측방 앞차와의 간격 유지는 물론이고 차선 중앙 유지 기능과 차선이 없거나 희미한 도로에서도 앞차를 따라 경로를 인식하고 속도와 거리를 제어하며 수준 높은 자율주행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세 가지 주행모드 중 윈터 모드를 선택하면 얼어붙은 미끄러운 노면에서 타이어 슬립을 방지하고 부드럽게 출발할 수 있어 겨울철 가족과 함께 하는 캠핑을 더욱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안전 하차 경고(SEW), 안전 거리 경고(SDW), 앞차 출발 경고(FVSW), 후측방 접근 충돌 보조(RCTA) 등의 기술력은 운전자와 가족을 위한 안전한 주행 능력을 갖췄다. 

차량자세 제어 시스템(ESP)은 빗길, 눈길, 경사 등 운전자가 어떤 상황에서도 의지대로 주행할 있도록 엔진 출력 및 브레이크 제어를 돕는다. 또, 차량전복 방지장치(ARP), 제동보조 장치(BAS), 경사로 저속 주행 장치인 가변형 HDC 등 여행지로 가는 길에 맞닥뜨릴 수 있는 다양한 도로 상황에서도 안정감을 준다.

또한 551ℓ의 적재공간에는 골프백 1개, 캐디백 2개를 넉넉하게 실을 수 있어 부피가 큰 캠핑용품이나 레저용품을 비롯해 유모차 등의 아기 용품을 실을 수 있다. 또한, 동급 최장 앞뒤좌석 간격으로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갖춰 가족이 모두 편안하게 겨울 캠핑을 만끽할 수 있다.

◆추운 날도 든든하게…티볼리 업비트
넓은 적재량은 기본,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주행성, 안전성까지 자랑하는 티볼리 업비트(TIVOLI Upbeat)와 함께라면 어디서든 감성 넘치는 겨울 차박을 즐길 수 있다. 

동급대비 넓은 티볼리 업비트의 적재공간은 2열 폴딩 시 확장되어 다양한 레저 용품 수납부터 편안한 휴식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트레이를 제거하면 최대 427ℓ의 더 넓은 공간으로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다. 이렇듯 적재공간에서 따뜻한 휴식 공간으로 변신한 트렁크에서 감성적인 휴식을 즐길 수 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커넥티드 서비스 '인포콘(INFOCONN)' 음성인식 모드는 핸들의 음성인식 버튼 하나로 간단하게 실행되어 주행 시 운전자의 부담을 덜어준다. 도로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효율적인 길로 안내하고 날씨에 따라 차량 내부 온도 조절, 차량 문 열고 닫기, 경적 및 비상등 제어가 가능하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음악, 인터넷 검색, SNS 등을 이용해 여행 내내 한층 더 편안하고 즐거운 드라이브를 제공해준다. 

또한 최고급 모델답게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를 지원하며, 와이파이 양방향 풀 미러링을 이용해 AVN과 클러스터를 동시에 연동할 수 있다. 고화질 '9인치 HD 스마트 미러링 패키지'와 대화면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를 기본 적용하여 편의성과 실내 디자인 및 시인성을 강화했다. 여기에 티볼리 업비트 모델에 기본 장착된 컴포트 패키지의 열선 시트로 한겨울 캠핑에도 따스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러한 편의기능과 더불어 티볼리 업비트에 장착된 최고출력 163ps, 최대토크 26.5kg·m의 1.5 터보 가솔린 엔진은 주행 시 즐거움을 선사한다. 눈길, 빗길, 경사 등 운전자가 어떤 상황에서도 의지대로 주행할 있도록 엔진 출력 및 브레이크 제어를 돕는 차량자세 제어 시스템(ESP)을 비롯한 안전 기술들은 여행의 시작과 끝까지 안전을 책임진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캠핑의 계절 겨울을 맞아 다양한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 ▲차종에 따라 최첨단 안전주행 시스템 무상 장착 ▲할부조건에 따라 최대 80만원 지원하는 스페셜 할부 및 제로 할부 ▲할인 또는 딥 컨트롤 패키지를 제공하는 코란도 및 티볼리&에어 구매 혜택 ▲올 뉴 렉스턴 및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 스페셜 할부 혜택 등 차종별 다양한 고객 맞춤 구매혜택을 마련했다.  

이외에 차종별 재구매 할인 로열티 프로그램 혜택과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가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 구매 시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노후차 교체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