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리엘의 웨딩. ⓒ해피송
▲뮤리엘의 웨딩. ⓒ해피송

- 토니 콜렛 주연 영화...무삭제 리마스터링 버전 공개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개봉 25주년을 맞이해 무삭제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돌아온 ‘뮤리엘의 웨딩’이 9일부터 극장 동시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

‘뮤리엘의 웨딩’은 내가 아닌 또 다른 나를 꿈꾸는 ‘뮤리엘’의 인생 2막 프로젝트를 담은 작품으로 1994년 호주에서 첫선을 보인 이후, 이듬해 전 세계 각국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특히 미국에서는 개봉 초기 14개 관에서 소규모 개봉했으나 입소문에 힘입어 무려 840개 관까지 상영관이 확대되었을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P. J. 호건 감독과 토니 콜렛은 할리우드로 진출, 각각 ‘내 남자친구의 결혼식’(1997), ‘쇼퍼홀릭’(2009)을 연출하고, ‘식스센스’(1999), ‘어바웃 어 보이’(2002), ‘유전’(2018), ‘나이브스 아웃’(2019)에 출연하는 등 최근까지 놀라운 활약을 선보이고 있다.

‘뮤리엘의 웨딩’은 현재 전국 주요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며, IPTV (KT Olleh TV, SK Btv, LG U+TV), 홈초이스, 스카이라이프, 구글플레이, TVING, WAVVE, 네이버 시리즈 on, 카카오페이지, YES24, 씨네폭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