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 2천만 다운로드 기념 유니버스 시상식 진행…각종 이벤트도 진행

[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게임업체 엔씨소프트는 자체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 출시 후 약 10개월 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2,000만건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유니버스는 지난 1월 134개국에 동시 출시됐다. 현재 서비스 국가는 233개국에 달한다.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약 440만명(10월 기준)이며, 해외 이용자 비중은 89%에 이른다. 출시 후 총 5,122개의 오리지널 콘텐츠가 공개됐으며, 누적 조회수는 2,146만회로 집계됐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2월 개최한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 유니-콘을 시작으로 팬파티, 쇼케이스, 라이브콜 등 온∙오프라인 행사를 총 28회 열었다. 강다니엘, 몬스타엑스, 더보이즈 등 아홉 팀의 아티스트와 함께 한정판 대체불가능토큰(NFT) 굿즈를 공개하기도 했다.

현재 유니버스에 참여 중인 아티스트는 총 30팀이다. 11팀으로 출시해 약 1년 만에 참여 아티스트 수가 세 배 늘었다. 

엔씨소프트는 2,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유니버스 시상식을 진행한다. 인기 플래닛, 프라이빗 메시지 소통왕을 선정하고, 아티스트의 수상 소감 영상도 함께 공개한다. 유니버스 내 무료 재화인 클랩 이벤트, 시상식 영상 이벤트 등 각종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