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0.5 (수)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SR전자IT] 문혁수 LG이노텍 전무, 무역의 날 산업포장 수상
  • 이수일 기자
  • 승인 2021.12.06 11:00:00
  • 댓글 0
▲문혁수 광학솔루션사업부장(전무). ⓒLG이노텍

- “혁신기술로 초정밀·초슬림·고성능 제품을 한발 앞서 선보일 것”

[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LG이노텍은 문혁수 광학솔루션사업부장(전무·사진)이 광학부품산업의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6일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 열린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LG이노텍에 따르면 무역의 날 기념식은 한국무역협회가 대한민국 무역의 진흥과 수출 확대에 이바지한 유공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이들을 격려하기 위해 매년 주최하는 행사다.

문 전무는 2009년 LG이노텍에 입사해 2010년부터 광학솔루션 개발조직, 연구소 등 리더를 거치며 기술혁신을 주도해왔다. 이를 통해 LG이노텍의 카메라모듈 및 3D센싱모듈을 세계 1등 제품으로 육성했다.

특히 문 전무는 2010년 손떨림 보정(OIS) 기능이 적용된 카메라모듈을, 2016년 전면 듀얼 카메라모듈을 세계에서 가장 먼저 선보였다. 2020년에는 센서 시프트 손떨림 보정기능을 적용한 트리플 카메라모듈의 세계 첫 양산에 성공했다.

또한 차세대 성장동력인 3D센싱모듈 사업을 발굴해 글로벌 1등 사업으로 키워냈다. LG이노텍은 2017년 스마트폰용 3D센싱모듈 양산에 성공하고, 신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3D센싱모듈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있다.

최신 기술을 적용한 생산성 혁신에도 나섰다. 물류 무인화, 설비 원격 조정 시스템 등을 생산 공정에 적극 도입할 뿐만 아니라 제품 검사과정에 인공지능(AI) 딥러닝 기술을 적용해 생산성을 극대화했다.

스마트 팩토리를 기반으로 품질 변동을 조기 감지해 신속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수립하고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확보했다.

문 전무는 “혁신기술로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는 초정밀, 초슬림, 고성능 제품을 한발 앞서 선보여 나가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일 기자  mayshia@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