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직원들이 기부 플랫폼 '도전은행' 도전과제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기부 플랫폼 '도전은행' 도전과제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 도전은행, 10월 론칭 이후 첫 기부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LG유플러스는 2일 자사 고객 참여형 기부 플랫폼 ‘도전은행’을 통해 모금한 520만원을 국제 구호개발 비정부단체(NonGovernmentOrganization,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오는 6일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LG유플러스가 지난 10월 론칭한 도전은행을 통한 첫 번째 기부활동이다.

도전은행은 이용자가 일상 속에서 다양한 도전들을 실행하고 리워드를 적립할 수 있는 모바일 웹 플랫폼이다. 이용자명으로 사회에 기부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18일 ‘결식아동을 위한 식사배달’의 목표 기부금액을 조기 달성했다. 이번 세이브더칠드런 기부금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제대로 된 한 끼를 먹지 못하는 결식위기 아동을 지원하는 ‘코로나19 아동 식사지원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도전은행은 지난 11월 30일 기준 도전 건수 2만3,000건을 웃돌며 6,600여 건의 기부를 통해 약 4,000만원의 기부금을 모금했다. 이 중 타사 이용자 비중은 46%를 차지한다.

LG유플러스는 도전은행을 통해 저소득 조부모가정 생계비 지원, 폐비닐 업사이클링 사업 지원, 코로나로 소외된 아이들의 교육사업 지원 등 다양한 목적을 위한 기부금을 모금 중이다. 앞으로 각 기부처별 목표 기부금이 달성되면, 이를 각 기부처에 전달하며 선한 영향력을 지속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사회에 필요한 기부활동을 참여자분들의 도전을 통해 함께할 수 있다는 점이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뜻깊은 도전에 동참해주시는 분들이 계속 늘어나며 도전은행이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더 많이 확산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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