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전자

-  “초대형 스크린 선호 트렌드를 반영한 고객 맞춤형 제품 지속 선보일 것”

[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빔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가 올해 미국 프리미엄 프로젝터 시장에서 1위에 올라섰다.

28일 미국 시장조사업체 NPD에 따르면 삼성 더 프리미어는 3,000달러 이상 프로젝터 시장에서 올 10월까지 금액 기준 누적 점유율 27.8%로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설치 과정 없이 벽 앞에 설치해 사용 가능한 제품인 초단초점 시장에서 올해 3분기 금액 기준으로 4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초단초점 제품은 최소 단초점이 투사비율 0.37 이하인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최근 사람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아면서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와 콘텐츠를 집에서 즐기는 트렌드를 반영해 지난해 10월 고급형 가정용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를 출시했다.

더 프리미어는 북미 시장에서 전문가들과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영화 관련 전문 매체인 미국의 ‘더 헐리우드 리포터’는 최근 더 프리미어에 대해 최고의 프로젝터라고 평가했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초대형 스크린 선호 트렌드를 반영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