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의도동에 위치한 DL건설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ISO 37001’ 인증서 수여식 후 조남창 DL건설 대표(오른쪽)와 박진성 한국표준협회 인증본부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DL건설
▲서울 여의도동에 위치한 DL건설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ISO 37001’ 인증서 수여식 후 조남창 DL건설 대표(오른쪽)와 박진성 한국표준협회 인증본부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DL건설

-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인증 획득

- 맞춤형 윤리경영 위한 전사 차원 TF 운영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DL건설은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동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남창 DL건설 대표이사 및 박진성 한국표준협회 인증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2016년에 제정된 ISO 37001은 영국의 BS10500을 기반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만든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표준 가이드 라인이다. BS10500은 조직이 뇌물방지를 위해 갖춰야 할 경영시스템 요건들을 규정한 영국국가표준이다.

DL건설은 지난 4월부터 ISO 37001 인증 획득을 위해 관련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운영한 바 있다. 전 경영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관련 이슈를 발굴해 리스크(Risk) 평가 및 개선 사항 등을 도출했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윤리경영프로세스 정립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DL건설은 전사 윤리경영시스템 내재화 및 준법통제 수단 고도화를 이끌어 내고, 궁극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DL건설 이번 인증 이후에도 전담 조직을 지정하고, 주기적으로 내부심사를 진행하는 등 사후관리에도 힘쓸 계획이다. 앞서 ▲전사 윤리헌장 및 윤리강령 제정·운영 ▲윤리의식 체화를 위한 신입·경력사원 대상 윤리교육 전개 ▲협력업체 대상 윤리교육 실시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 및 윤리경영 선포식 개최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박 본부장은 “우리의 안락한 삶의 터전을 창조하는 DL건설의 ISO 37001 인증 획득을 축하드린다”며 “이번 인증 획득이 조직의 지속가능한 경영과 성장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이번 인증 획득을 기반으로 DL건설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정착 및 체계화를 이끌어 냄과 동시에 ‘글로벌 스탠다드(Global Standard)’에 부합하는 윤리원칙을 수립하고 준수하는 등의 실천을 이어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업계 탑(Top) 10 도약을 위한 적극적 ESG 경영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