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백영 빗썸코리아 대표. ⓒ빗썸코리아
▲허백영 빗썸코리아 대표. ⓒ빗썸코리아

- “불온한 물량 난입으로 발생하는 피해를 원천 차단” 강조하기도

[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빗썸은 단기간의 수익보다 투자자의 안정적인 거래 환경을 더욱 중시하는 거래소가 되겠다.”

허백영 빗썸코리아 대표는 22일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고객들에게 감사편지를 통해 “엄격한 상장 절차를 중심으로 진정성 있는 암호화폐 자산을 소개하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날 허 대표는 고객들에게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수리를 무사히 마쳤다며 서비스와 엄격한 투자자 보호로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허 대표는 “빗썸은 2014년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를 선보이며 블록체인 콘텐츠 거래소로 자리 잡았다”며 “자금세탁방지 체계와 내부통제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자금세탁방지센터를 신설하고, 준법경영 국제표준(ISO 37301)을 취득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고객 여러분이 양질의 투자 자산을 꾸준히 발굴할 수 있도록 좋은 투자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또한 투자자 보호를 위한 노력은 최우선의 가치로 올려두겠다”고 덧붙였다.

투자자의 안정적인 거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에도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빗썸은 수년 전 부터 입·출금 통제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만큼 불온한 물량 난입으로 발생하는 피해를 사전에 원천 차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적인 투자만을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