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제페토맵 모습ⓒ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제페토맵 모습ⓒ유한킴벌리

-국내 최장수 공익 캠페인과 MZ세대의 만남

-기업 사회공헌의 진화...시공간과 세대 넘나들며 선한 영향력 확장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유한킴벌리가 푸른 숲을 테마로한 가상세계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제페토 맵’을 오픈하며 MZ세대와의 소통과 굿액션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기업 최장수 공익 캠페인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를 통해 세대를 잇고 선한 영향력을 확장해 갈 계획이며 이용자의 약 80%가 10대로 알려진 제페토는 미래 세대와의 소통과 동참을 확대하는데 유용한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제페토맵은 재미가 결합된 가상세계이지만, 그 영향력은 현실에서 적극 발휘되길 기대하며 기획됐다. 기후변화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면서 주요 탄소 흡수원인 숲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는 만큼, MZ세대가 제페토맵을 통해 숲과 환경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숲을 여행하고 나무를 오르는 과정에서 기후변화와 숲을 주제로한 다양한 콘텐츠를 흥미롭게 제공한다. 

또한, 숲 공간에 꿀잠존, 캠핑존, 바다숲존 등을 구축해 친구들과 함께 숲을 경험하고 즐김으로써 보다 숲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했다.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제페토 맵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맵에 있는 거대한 나무 ‘웊’의 꼭대기에 올라가 인증사진을 찍고 제페토 내에 업로드하면, 인증한 수만큼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유한킴벌리가 제품 1만개를 기부한다. 이벤트는 오는 12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가상세계에서의 액션이 실제 숲환경 보호나 기부로 이어지게 설계하여 유저들이 맵 안에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단순한 재미뿐만 아니라, 기부 경험이 많지 않은 10대들이 쉽게 굿액션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