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생활가전업체 쿠쿠전자는 탐침형 온도계를 활용한 3구 화이트 셰프스틱 인덕션레인지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쿠쿠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상판의 프레임을 없앤 프레임리스 디자인이 적용됐다. 흠집과 충격에 강한 프리미엄 화이트 세라믹글라스가 적용된 상판은 고온 사용에도 표면에 그을음이 발생하지 않는다. 상판과 조작부 사이의 경계는 메탈 소재의 ‘인피니티 메탈릭 바’가 채택됐다. 

사용자가 전기레인지로 조리할 때 온도 조절이 힘들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오븐이나 수비드 요리에서 사용되던 무선 타입 탐침형 온도계가 인덕션 부속품으로 구성됐다. 

셰프스틱으로 이름 붙여진 탐침형 온도계는 용기에 담긴 고기, 국물, 기름 등 식재료에 바로 꽂아 사용할 수 있다. 인덕션레인지 본체와 연동되는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세부적인 요리 콘트롤을 지원한다.

인덕션히팅(IH) 가열기술이 이번 신제품에도 탑재됐다. 최대 3,400W의 화력을 지원하는 초고온 모드로 온도 편차가 심해 음식이 골고루 익지 않는 일반 전기레인지의 단점을 극복했다.

3구 화이트 셰프스틱 인덕션에 탑재된 한 개의 대형 화구는 제품 대비 27% 커진 면적에 최대 3,000W의 출력으로 사이즈가 큰 용기도 가장자리까지 빠르고 가열해 준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쿠쿠만의 제품력과 디자인, 진화된 신기술로 가파르게 성장하는 인덕션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