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LG CNS

- 서울새롬학교 주최 IT 페스티벌 참여해 로봇 댄스 공연 실시

[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LG CNS는 지난 3일 지체장애 특수학교 서울새롬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 프로그램 AI지니어스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LG CNS에 따르면 AI지니어스는 회사가 자체 개발한 디지털전환(DX)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중학교 정규 수업시간에 편성돼 하루 6교시 동안 AI 기술 체험 등 실습 위주로 구성된 온라인 수업이 진행된다. LG CNS는 올해 30개 중학교 약 3,000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LG CNS는 10월20일부터 11월3일까지 서울새롬학교에서 특수학교 대상 AI지니어스를 첫 실시하며 장애 청소년으로 AI 교육 기회를 확대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메타버스로 알아보는 소프트웨어(SW)·AI ▲AI와 예술체험 ▲AI 자율주행자동차 등 총 3차에 걸쳐 수업이 진행됐다. 

LG CNS는 오는 11일 서울새롬학교가 주최하는 IT 페스티벌에도 참여해 로봇 댄스 공연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고등학교 대상 심화 프로그램인 AI지니어스 아카데미도 실시하고 있다. 5개 고등학교 SW 동아리에서 활동 중인 80여명의 학생을 선발해 코딩 교육부터 AI 프로젝트 진행까지 1년 간 집중적으로 AI를 교육하게 된다.

LG CNS 관계자는 “AI, 빅데이터 등 자체 DX 역량을 활용해 더욱 많은 청소년들이 IT 신기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수혜 대상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