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빗' 3부작.ⓒ워너브러더스 코리아
▲'호빗' 3부작.ⓒ워너브러더스 코리아

- 피터 잭슨 감독 “오늘날 촬영한 것 같은 효과 입혔다” 밝혀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반지의 제왕’ 20주년을 기념해 피터 잭슨 감독의 영화 ‘호빗’ 3부작이 4K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재개봉한다. 1편 ‘호빗: 뜻밖의 여정’ 11월 18일, 2편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 11월 25일, 3편 ‘호빗: 다섯 군대 전투’ 12월 2일 1주씩 차례대로 개봉한다.

‘호빗’ 3부작은 J.R.R. 톨킨이 쓴 ‘반지의 제왕’ 프리퀄로 ‘반지의 제왕’의 주인공인 프로도의 삼촌 빌보 배긴스가 어떻게 절대반지를 손에 넣게 되었는지에 대한 여정을 그린다.

4K는 최상의 화질을 보여주는 해상도로 많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들이 2K 해상도로 마스터링한 것과 달리 ‘호빗’ 3부작은 당시 4K 디지털 카메라 촬영과 최첨단 색 보정 기술을 적용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 ‘호빗 3부작’의 4K 리마스터링 버전은 현대의 더욱 발전된 기술을 적용한 4K HDR로 변환으로 영화 속 많은 효과들을 업그레이드해 이전의 결점들을 보완했다.

이 작업에는 피터 잭슨 감독이 직접 참여했다. 피터 잭슨 감독은 “4K는 단순히 깨끗한 선명함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원본을 보존하면서 모든 것을 새 것처럼 만드는 것이다. 마치 오늘날에 촬영한 것과 같은 효과를 입혔다”고 밝혀 영화와 판타지 팬들에게 기쁨을 전한다.

이번 재개봉은 2D 4K 상영관을 비롯해 일반관에도 상영되며 재개봉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