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리.한(영화 리터러시) 영화교육 워크숍 포스터. ⓒ영화진흥위원회
▲영.리.한(영화 리터러시) 영화교육 워크숍 포스터. ⓒ영화진흥위원회

- 26일~27일 양일간 온오프라인 진행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김영진, 이하 코픽)는 전국 초등학교 교사 및 강사를 대상으로 하는 2021년 영.리.한(영화 리터러시) 영화교육 워크숍을 오는 26일~27일 양일간 부산 영상산업센터 컨퍼런스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픽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송출되며 초등학교 교·강사 뿐 만 아니라 영화교육 관련업종 종사자 및 관련 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의 첫날에는 코픽의 영화교육 중점학교 사업설명과 함께 청소년 영화교육 활성화 사업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공교육 활성화를 위해 코픽이 개발중인 ‘초등학교 영화교육 표준안 개발’, ‘초등학교 영화교육 워크북 개발’, ‘초등학생 추천영화 및 저작권 가이드’ 그리고 ‘초등학교 영화교육 영상콘텐츠 제작’과 같은 연구들도 하나씩 소개된다.

행사 둘째날에는 실제 초등학교 교·강사를 대상으로 영화교육 워크북과 영상콘텐츠에 대한 시범연수가 진행된다. 초등학교 영화교육에 활용될 영상콘텐츠와 더불어 학년군별(1~2학년, 3~4학년, 5~6학년용) 총 3종으로 제작중인 워크북의 시범연수를 통해 실제 교육 현장에서 이를 활용할 교·강사들의 실질적인 피드백과 자문을 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 참여 신청은 8일부터 19일까지 웹포스터의 QR코드 스캔 또는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 50명에 한해 접수를 받는다.

한상희 코픽 영화문화팀 팀장은“코로나19에 따른 거리두기 상황을 감안해 코픽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워크숍을 생중계한다. 초등학교 영화교육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오프라인 참가자는 별도 참가등록을 받는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