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상기 서울시의원(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 ⓒ서울시의회
▲장상기 서울시의원(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 ⓒ서울시의회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서울시의회는 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도시계획관리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서울시의회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위원장 장상기 서울시의원을 포함해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인사청문은 1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장상기 의원은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서울시의 주요 시책인 공공주택 건설사업과 주거 복지, 도시재생사업실행 책임자인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경영 및 정책수행 능력 등을 철저히 검증하겠다"라며 "사장 후보자가 서울의 대표 공기업인 서울주택도시공사의 부채감축, 운영 효율화 확보 및 조직 안정에 적합한 인재인지 투명하고 객관적으로 검증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인사청문회를 통해 검증한 내용을 ‘서울시의회와 서울시 간 인사청문회 실시 협약서’에 따라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로 작성하여 의장에게 보고한 후 서울시에 제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