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트업 발굴 지속해 나갈 것”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하이트진로가 브랜드 빌딩(Brand Building) 스타트업 ‘헤드쿼터’를 투자처로 선정하고 지분 투자 계약을 1일 맺었다.
하이트진로는 헤드쿼터가 ▲기획 ▲연구개발 ▲브랜딩 ▲판매 등 전 과정에 있어 탄탄한 실무경험과 시스템을 보유한 것을 강점이라 판단했다.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해 연구개발(R&D) 기술기반의 제품 기능성과 디자인에 차별화를 두고 시장을 선점하는 것에 주목했고 시장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헤드쿼터는 지난 3월 프리미엄 위생 스킨케어 브랜드 ‘어터(UTTER)’를 출시한 바 있다. 하이트진로는 어터가 차별화된 디자인과 제품력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를 끌었다고 전했다.
지난 7월에는 국내 최초 건강하고 맛있는 레시피로 만든 구강위생 전문 브랜드 ‘투스티(TOOSTY)’를 출시,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H&B) 숍에 최단기 입점하고 덴탈케어 부문 매출 2위를 달성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올해 일본 등 해외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새로운 브랜드 출시를 앞두고 있어 가파른 성장세가 전망된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상무는 “100년 기업으로서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 지원해 소비자 트렌드를 발빠르게 파악하고 신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첫 스타트업 투자를 본격화해 ▲F&B ▲게임 ▲푸드플랫폼 ▲스마트팜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자를 진행했다.
- [SR유통] 하이트진로, 명품 와이너리 ‘마쩨이’ 와인 ‘그란 셀레지오네’ 3종 출시
- [SR유통] 하이트진로, 참이슬 랩핑 트럭 광고로 유럽에 소주 알려
- [SR유통] 하이트진로, 출시 4주년 앞둔 ‘블랙보리’ 누적판매 2억병 돌파
- [SR사회공헌] 하이트진로, 청년자립 지원사업 ‘빵그레’ 2호점 정식오픈
- [SR유통]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와인 ‘치아치 피꼴로미니 다라고나’ 6종 출시
- [SR유통]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와인 ‘프린시피 사니’ 2종 출시
- [SR사회공헌] 하이트진로, 제주 표선해변 정화활동 진행
- [SR사회공헌] 하이트진로,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김치 나눔 활동 전개
- [SR유통] 하이트진로, 대한민국광고대상 '퍼포먼스 마케팅 부문' 금상 수상
- [SR유통] 하이트진로, IP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옴니아트’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