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한게임 사업 집중 및 연내 신작 게임 지속 출시

[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IT업체 NHN은 블록체인업체 위메이드트리와 게임 및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NHN이 보유하고 있는 게임 및 콘텐츠를 위메이드트리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서 서비스할 계획이다. 또한 NHN이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 등을 활용해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양사의 기술 역량을 활용해 블록체인 사업 전반에서 협력할 방침이다.

주요 협업 내용으로는 ▲위믹스 플랫폼 내 게임 및 콘텐츠 온보딩 및 서비스 사업제휴 ▲블록체인 시스템을 도입한 게임 개발 및 관련 기술 협력 ▲블록체인을 활용한 사업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전략적 협력 등이 포함됐다.

NHN은 자체 온라인게임 사이트 한게임의 명성을 재건하기 위해 사업을 집중하고, 건즈업 모바일, 드래곤퀘스트 케시케시 등 신작 게임들을 연내 지속 출시할 예정이다.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NHN과 게임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게 됐다”며 “NHN이 보유한 IT 서비스 역량이 위믹스 생태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우진 NHN 대표는 “위메이드트리와 협업을 통해 게임 등 서비스뿐 아니라, 블록체인 사업 부문에서도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랜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게임 및 콘텐츠 분야의 경쟁력을 높여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