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SK에너지는 친환경 아스팔트 판매를 확대해 그린 트랜스포메이션에 실행에 박차를 가한다.

SK에너지 아스팔트(AP)·벙커링 사업부는 연간 45만톤의 국내 도로용 아스팔트를 판매하고 있다. 현재 SK에너지는 국내 도로용 아스팔트 판매량의 30% 이상을 친환경 제품으로 전환·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2030년 이내에 100% 전량을 친환경 제품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밝혔다.

SK에너지는 환경에 대한 전 세계적인 이슈와 관심이 지속되는 것을 고려하여 아스팔트의 전문(Specialty)화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친환경 제품화’라는 전략 방향을 수립하고 지난 2015년부터 다양한 제품을 연구·개발해왔다. 

또한 최근에는 SK이노베이션의 넷제로(Net-Zero) 정책을 적극 실천하고자 아스팔트 전 제품을 친환경 제품으로 전환하기 위한 속도를 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SK에너지가 생산·판매하는 친환경 아스팔트는 ‘프리미엄 아스팔트’, ‘폴리머 개질 아스팔트’ (PMA), ‘재생 전용 아스팔트’(Recycle Asphalt) 등 세 가지 제품으로 구성된다.

SK에너지는 친환경 아스팔트 생산·판매를 통해 운전자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도로 사용 편익을 제공하는 동시에 아스콘을 생산하는 고객사들의 생산 환경 개선을 통해 민원 등 페인 포인트(Pain Point) 해소가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또한 SK에너지 친환경 아스팔트만의 차별적 경쟁력을 확보하여 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성준 SK에너지 아스팔트(AP)·벙커링 사업부장은 “앞으로 친환경 아스팔트 시장 확대 및 다양한 친환경 제품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SK이노베이션의 넷제로 목표 달성에 기여할 것”라며 “또한 이를 통해 전 국민이 안심하고 달릴 수 있는 친환경 도로 환경을 만들고, 도로 산업의 순환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