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16 (일)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지배구조 산업
[SR재계] 이건희 회장 1주기 추도식…이 회장 흉상 외부에 공개 안해
  • 이두열 기자
  • 승인 2021.10.25 15:37:17
  • 댓글 0
▲고(故) 이건희 삼성 회장. ⓒ삼성전자

 -추도식에는 가족만 참석…사내 게시판에 온라인 추모관 개설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고(故) 이건희 삼성 회장의 1주기 추도식이 25일 경기 수원시 이목동에 있는 가족 선영에서 조용하게 치러졌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약 20분간 진행된 추도식은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 관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김재열 삼성경제연구소 사장 등 가족들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삼성 관계자는 "대규모 행사 대신 간소하고 소탈하게 갖자는 이 회장 유족들의 뜻에 따라 차분하게 치러졌다"고 전했다.

지난해 이 회장의 장례도 조화·일반조문을 사양하고, 간소하게 가족장으로 치러진 바 있다.

삼성은 이날 1주기를 맞아 경기도 용인시 삼성인력개발원 창조관에서 이건희 회장의 흉상을 설치했다. 이 부회장은 이 회장의 흉상 제막식에 사장단 5명과 함께 참석했다. 

삼성은 “생전에 ‘인재제일’ 철학을 바탕으로 ‘창의적 핵심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을 써 온 이 회장을 추모하기 위해 창조관에 흉상을 설치했다”고 설명했다. 

이 회장의 흉상은 외부에 공개하지 않았다. 이와 관련 삼성 관계자는 “이 회장의 흉상이 설치된 삼성인력개발원에는 출입이 제한돼 있는 만큼 관계자 외에는 볼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삼성은 이날 별도의 공식행사는 열지 않았다. 다만 사내 온라인망 블로그에 이 회장의 별세 1주기를 추모하는 ‘온라인 추모관’을 개설해 임직원들이 추모 댓글을 달 수 있게 했다. 게시판에는 ‘세상을 바꾼 거인, 고 이건희 회장님을 그리며’라는 제목의 12분 분량의 1주기 추모 영상과 신경영 특강 영상이 공개됐다.

이두열 기자  headfever2210@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두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