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파크 분할신설법인 지분 70% 매각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인터파크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인터파크의 여행·공연 등 사업부문을 인수한다.

야놀자는 여행공연·쇼핑·도서 등 인터파크 사업부문에 대한 지분 70%를 2,940억 원에 인수하는 양해각서를 14일 체결했다. 인터파크가 이번에 매각하는 대상은 물적분할신설법인으로 여행·티켓 등 주요 전자상거래 사업부문이다. 

앞서 인터파크 인수 후보로는 여기어때, 트립닷컴 등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당시 야놀자는 인수합병(M&A) 불참 의사를 밝혔으나 입찰 의향서를 제출한 피인수자와 가격협상에 실패하면서 매각가가 일부 조정됐다. 이에 야놀자가 재차 인수를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인수를 계기로 양사는 여가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내 여행업계와 상생할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도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야놀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보다 경쟁이 치열해질 해외 여행시장의 변화에 대한 선제 대응 등 글로벌 사업 확장에 적극 나설 것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야놀자 관계자는 "이번 인수는 야놀자가 국내 기업으로서 해외 플랫폼 기업들이 잠식하고 있는 해외 여행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며 "해외 여행 플랫폼들과 SaaS를 상호 연계하는 등 고객 사용성 측면에서 보다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각사
ⓒ각사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