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시스 ECO 300mL 소용량
▲ⓒ아이시스 ECO 300mL 소용량

 -묶음 포장재에 폐플라스틱 재활용한 재생PE 20% 섞어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무라벨생수 인기에 힘입어 ‘아이시스8.0 ECO’ 300mL 소용량 제품을 출시하고 묶음용 포장재에 재생 원료를 섞은 친환경 포장으로 환경 경영에 가속도를 낸다고 6일 밝혔다.

친환경 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인한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시스8.0 ECO 300mL는 기존 생수 뚜껑에 높이와 무게를 30% 이상 줄인 숏캡(Short Cap)이 적용되어 친환경성과 휴대성이 향상되었으며, 페트병 몸체 상단에 ‘아이시스’가 점자로 새겨져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아이시스8.0 ECO 300mL 출시에 맞춰 묶음 포장재에 폐플라스틱에서 재활용된 재생 폴리에틸렌을 약 20% 섞은 환경친화적 포장재를 적용한다. 기존 포장재와 유사한 물성(物性, Physical properties)을 가진 친환경 포장재는 아이시스8.0 ECO 1.5L 묶음 제품에도 도입하고 향후 500mL, 2L 제품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아이시스 ECO는 지난해 1월 국내 최초의 무라벨 생수로 출시되자마자 친환경성, 편리함, 세련된 디자인 등으로 환경을 위한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주목을 받았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약 1억3천만개(500mL 페트병 환산 기준)가 판매되었으며 라벨 포장재 절감량은 라벨 한 장당 무게를 1.5L와 2L는 0.8g, 500mL는 0.3g으로 환산할 때 약 35t(톤)에 이른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무라벨생수 아이시스 ECO의 소용량 제품군 확대와 재생 원료를 적용한 묶음 포장재 도입은 깨끗한 환경을 위해 지속적으로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과 포장재 재질 개선을 위해 노력해온 ESG경영의 실천”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