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100% 국산 원유로 만든 자연치즈 ‘덴마크 리코타치즈’를 출시했다. ⓒ동원F&B
▲동원F&B가 100% 국산 원유로 만든 자연치즈 ‘덴마크 리코타치즈’를 출시했다. ⓒ동원F&B

- 국산 원유 유제품에 부여되는 ‘K-MILK’ 인증 획득 제품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동원F&B가 100% 국산 원유(원료 원유 기준)로 만든 자연치즈 ‘덴마크 리코타치즈’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덴마크 리코타치즈’는 국산 원유를 사용한 유제품에 부여되는 한국낙농육우협회의 ‘K-MILK’ 인증을 획득한 자연치즈 제품이다. 치즈 제조 시 우유로부터 나오는 유청을 한번 더 끓여내는 리코타치즈 정통 생산방식을 재현했다. 

‘덴마크 리코타치즈’는 샐러드 토핑이나 피자, 파스타 재료로 활용하기 좋다. 질감이 부드러워 빵에 발라 먹을 수도 있다. 150g 소용량으로 컵 용기에 담겨 보관이 편리하다.

동원F&B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요리를 하는 ‘홈쿡’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치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치즈시장은 3,781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14.2% 증가했으며 2025년까지 약 4,100억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동원F&B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는 100% 국산 원유(원료 원유 기준)로 만든 스트링 형태의 자연치즈 ‘덴마크 인포켓치즈’를 비롯해 ‘덴마크 두툼치즈’, ‘덴마크 구워먹는치즈’ 등 치즈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F&B는 이번 ‘덴마크 리코타치즈’를 통해 자연치즈 제품군을 확대하고 치즈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제품의 본질인 ‘신선함’을 바탕으로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고객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