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모델 김동현 이종격투기선수가 'KT 스마트메시지'를 소개하고 있다. ⓒKT
▲KT 모델 김동현 이종격투기선수가 'KT 스마트메시지'를 소개하고 있다. ⓒKT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KT는 기업 메시지 서비스를 ‘KT 스마트메시지’로 리뉴얼하고, 양방향·빅데이터·융합을 핵심으로 한 서비스의 디지털전환(DX)을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존의 기업메시지 서비스는 신용카드 결제 문자메시지, 기업 광고 안내 문자 등 기업이 고객에게 단순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쓰인 ‘단방향 플랫폼’이었다.

이번 서비스 명칭 리뉴얼과 DX에 따라 KT는 기업 전화번호 기반 양방향 메시지, 고객관계관리(CRM)·위치 등 빅데이터 활용 스마트 타깃 메시지, 메시지 솔루션의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화 등을 통한 융합형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KT는 기업이 별도로 구축한 시스템에 메시지 서비스를 쉽게 연동할 수 있도록 메시지 서비스를 API 형태로도 제공하기로 했다. 기존에는 전용 프로그램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기업이 운용하는 환경 내에서 문자메시지를 통해 고객과 소통이 가능하다.

민혜병 KT 엔터프라이즈서비스DX본부장은 “KT 스마트메시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편리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DX 경험을 제공하고 양방향 서비스와 고객 경험에 기반을 둔 서비스를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